[학생] ‘Groundwater Tobigs’ 팀 ‘2025 DATA·AI 분석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이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국회도서관, 대전시, 해양경찰청, 대전 중구청이 공동주최하는 ‘2025 DATA·AI 분석 경진대회’에서 본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이 소속된 ‘Groundwater Tobigs’팀이 오는 12월 3일(수) 우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과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문제발굴 부문’과 ‘문제해결 분문’ 총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문제발굴 부문’에서는 개인이나 기관이 안고 있는 사회·과학 문제와 데이터를 공개함으로써, 참신하고 혁신적인 해결 방안 도출을 유도한다. 이후 ‘문제해결 부문’에서는 앞서 발굴된 사회·과학 문제를 대상으로 참가자들이 높은 성능의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본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최수지(23학번) 학생은 ‘Groundwater Tobigs’ 팀 소속으로 ‘지속가능한 수자원을 위한 지하수 함양 특성 분석 및 AI 기반 지하수위 변동 예측’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우수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